class="layout-aside-right paging-number">
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[함안 Haman 과 거제도 Geojedo. 230527-230528] 남자친구와 1박 2일 여행(1)

by kkohh 2024. 10. 6.

 

일행 남자친구
지역 함안 Haman, 거제도 Geojedo
교통 자가용
날씨 화창하고 맑은 날씨
기간 1박2일 (230527~230528)
숙소 거제도 고현 자바

 

[ 1일차 일정 ]
서울 -> 함안 -> 점심: 소문난손칼국수 -> 악양 둑방길 -> 카페인뚝방 -> 거제도 -> 거제고현시장(몽돌야시장) -> 숙소: 거제도 고현 자바

 

함안 무진정에서 낙화놀이를 한다는 소식에

서울에서 함안까지 약 4시간 반? 정도를 소요해 내려갔다

 

근데 ㄷㄷ 

차가 어마어마하게 많았다

톨게이트부터 무진정까지 차가 꽉꽉 차있었음

 

뉴스에도 나올 정도였다

한국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함안낙화놀이 보러 온 듯?

미리 무진정 근처 숙소를 예약해서 온 사람들이 승자다

걸어서 낙화놀이 보러 가는 게 훨씬 나을 뻔함

 

결론은.. 포기ㅠㅠ

이왕 멀리 내려간 김에 다른 곳을 구경했다

 


 

점심: 소문난손칼국수

영업시간: 10:00~15:00

주차장: 있음

메뉴: 비빔국수 8,000원

콩칼국수 9,000원

왕만두(4개) 5,000원 

 

무난히 맛있었던 비빔국수, 콩칼국수, 왕만두ㅎㅎ

양이 꽤 많아서 배 터지게 먹었었다!

 

 


 

악양 둑방길

이용시간: 상시

이용요금: 없음

주차장: 있음, 주차비 없음

파란꽃, 노란꽃, 빨간꽃
내 탄생화인 금영화 꽃!

 

함안까지 왔으니 뭐라도 보고 가자 해서 들렸던

악양 뚝방길

 

함안군에서 자연재해 방지를 위해 축조한 둑방인데

매 계절마다 다른 꽃들이 피어난다고 한다

 

길 끝에 빨간 풍차가 보인다
알록달록한 꽃들과 남강의 조화

 

드넓은 들판에 너울대는 색색깔 꽃들과 푸른 하늘

그리고 아래로 흐르는 남강의 조화가 평화롭고 아름다운 곳이다

사진 백만장찍기 넘나 좋은 곳!

함안에 간다면 한 번쯤 들러보면 좋을 거 같다ㅎㅎ

 

 

 


 

카페인뚝방

영업시간: 10:00~18:00 (*매주 월요일 휴무)

주차장: 가능

메뉴: 아메리카노 3500

 

악양둑방에서 빨간 풍차를 지나 조금 내려오면

'카페인뚝방' 카페가 보인다

 

외관이 하얗고 내부도 깔끔했었다

흑임자 젤라또 아이스크림이랑 청송사과주스.?를 먹었었다

맛은... 보이는 그대로의 맛?ㅎㅎ 무난했었던 거 같다

 

 


 

주차장으로 돌아가는 길- 둑방에 노을이 지기 시작함

 

노을이 지는 아름다운 풍경이다ㅎㅎ

자꾸 뒤를 돌아보게 만든다

 

이제 거제도로 고고!

 


 

거제고현시장(몽돌야시장)

영업시간: *각 상점마다 상이

 

야시장: 18:00-23:00 

야시장 기간: 5월-11월 사이, 금-일요일

 

주차장: 가능 (거제고현시장 전용주차장이 있음),

주차비: 10분 무료, 승용차 기준 30분에 500원,

시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할인권 받을 수 있음

 

거제도에 도착해서 저녁거리를 사러

거제고현시장을 방문하였다

 

거제 시내에 있는 가장 크고 유명한 전통시장인데

때마침 야시장이 열린다고 해서 야시장 쪽으로 가보았다

 

야시장은 '고현시장 내 공영주차장 옆 공원'에서 열리는데

멀리서 보아도 눈에 띄는 색노란 천막들이 모여있어서

금방 찾을 수 있었다!

 

음식들은 야시장답게 맛나 보이는 게 많았고

그중에서 땡기는 걸로 이것저것 골랐다 bb

 

 


 

숙소: 거제도 고현 자바

영업시간: 24시간

이용요금: 일반실 기준 45,000

주차장: 가능 (숙소 내 주차장)

*와이파이 가능

*어메니티 무료 제공

 

숙소에 가서 시장에서 사 온 음식들을 차려놓고 먹었다

아주 배 터지게 잘 먹었었다ㅎㅎ

 

숙소는 그냥 평범하고 관리 잘 된 모텔

 

 

이 날 여행 끗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