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ass="layout-aside-right paging-number">
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[유럽. Europe. 2018.12.22-2019.01.25] 유럽한달여행(28. 체코 프라하 Prague Czech Republic 2, 불에 탄 남자)

by kkohh 2024. 9. 28.
28일차 // 2019.01.18, 체코 프라하 Prague Czech Republic 2, 불에 탄 남자

체코 프라하, 둘째 날 여행 시작!

 

아침을 간단히 먹고 행복한 기분으로 시작했다!

이 날 또 일이 터질지 모르고..

 


 

예쁘고 멋진 체코 메인 구시가지-
바닥 멘홀뚜껑 마저 이쁘다!

 

이번에는 조금 다른 길로 체코 구시가지로 가보는 중-

비슷한 듯 다른 풍경

 

 

Museum Montanelli

 

프라하 성 올라가는 길에 본 MUMO 미술관

내부는 안 봤지만 입구 쪽에 재미난 작품들이 좀 보여서

멈춰서 구경했음ㅎㅎ

 

https://museummontanelli.com/

 

Museum Montanelli

V souborech maleb, asambláží, prostorových objektů a instalací, které vznikly v nedávné době, analyzuje Daniel Pešta „gen zla“ zakódovaný v hlubinné podstatě některých jedinců, kteří zásadně ovlivňují osudy ostatních. Jak j

museummontanelli.com

 


 

 

어제 올라왔던 길 말고 다른 길로 돌아돌아 가는 중-

여기 풍경이 더 멋있었다ㅎㅎ

 

 

길 따라 천천히 프라하 성 가는 중-

여기는 메인 스트릿이 아니어서 그런지 사람이 좀 적었다

 


 

 

프라하 성_ 근위병 교대식

 

타이밍 좋게 올라와서 근위병 교대식을 볼 수 있었다!

매일 정오에 진행한다고 한다

멋있었다!

 

프라하 성 https://www.hrad.cz/

 

 


 

 

프라하 성을 내려오는 길-

날씨가 좋네!

 

 

 

카를교 Karlův most

 

프라하의 구시가와 신시가를 이어주는 체코의 랜드마크 _ 카를교

여행객들의 절반 이상은 다 한국인이었다ㅋㅋ

여기저기서 들리는 한국말

 

난간 쪽에 조각상들이 쫘악- 배치되어 있고

저 멀리 프라하 성도 보여서 사진 찍기 참 좋은 곳이었다

 

구시가 광장으로-!

 

 


 

구시가 광장 Staroměstské náměstí 과 프라하 천문 시계 Pražský orloj

 

프라하 구시가 광장

프라하 천문 시계와 틴 성모 마리아 성당 등의 관광명소가 모여 있어서

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!

광장에 프라하 여행객들이 다 모인 듯, 사람들이 바글바글함

 

프라하 천문 시계는 15세기에 설치되어

세계에서 세 번째로 오래된 천문 시계이다

매 정각마다 12 사도의 모형 등의 조각품들이 춤을 춘다ㅎㅎ

근데 실제로 공연을 보면 너무 쪼그매 해서 잘 안 보임

 

 


 

 

틴 성모 마리아 성당 Chrám Matky Boží před Týnem

뾰족한 두개의 탑이 틴 성당!

 

유럽 성당들 돌아다니면서 인상 깊은 성당들은 잘 없는데 

여기는 뽀얗고 밝은 하얀 내부의 성당이라서 기억에 좀 남아있다

사진은 못 찍게 하는 곳이라서 아쉽ㅠㅠ

여행 갔으면 한 번은 들려볼 만 함

 

 


 

하벨시장 Havelské tržiště

하벨시장

 

13세기부터 역 과일, 채소, 예술품, 공예품, 기념품을 판매하는

프라하의 전통 시장_하벨시장

 

하벨시장은 처음엔 생각보다 작네... 하고 좀 아쉬워했었는데

돌아다녀 보니 안쪽까지 엄청 길게 쭉 있었다!

 

 

하벨시장 https://prague.eu/cs/objevujte/havelske-trziste

 

Havelské tržiště | Prague City Tourism

Jediné dochované tržiště uprostřed staré Prahy pochází již z roku 1232. Kromě Havelské ulice, kde stojí v současnosti stánky trhovců, zahrnovalo původní tržiště i paralelní Rytířskou ulici a Uhelný trh. Dnes zde naleznete výběr o

prague.eu

 

 


 

 

웬세스라스 광장 Václavské náměstí, 그리고 불에 탄 남자

 

드디어 웬세스라스 광장이다

웬세스라스 광장은 6년이 지난 지금도 나에게 트라우마를 준 곳이다

 

저 위의 사진을 마지막으로 체코 여행을 그만두었다

계획이 많았었는데..

 

바야흐로 6년 전

저 광장을 돌아다니던 중

저 말 타는 조각상 앞에서 축축하게 젖은 옷을 입은 남자가 걸어왔다

악보가 놓여 있고 음악이 들리고 광장 아래에서는 곰 인형탈을 쓴 남자가 비눗방울을 불고 있던 그 순간

조각상 앞에 놓여져 있던 수많은 촛불 중 하나에(추측이다) 남자가 불에 탔다

불이 옷에 붙은 채 얌전히 누워 있던 그 남자

나는 불 쇼 인가.? 라는 생각을 했다

그전까지 너무 평화로웠기에..

 

그리고 멍하니 한참 있었다

주변에 다른 사람들도 나랑 비슷한 생각이었던 거 같다

현실과 동떨어진 기분이었으니까

 

나와 같이 있던 한 남자가 자신의 겉옷을 벗어서 누워있는 남자의 불을 끄기 시작했다

그리고 그때까지 다른 사람들도 어라.? 하다가 다 같이 옷을 벗어서 불을 끄기 시작했다

나는 이게 뭐지..?? 라는 멍한 생각에 아무것도 하지 못하였다

소화기를 들고 와서 불을 끄려고 했던 사람도 있었다

 

곧이어 경찰차와 구급차가 왔다

구급대원이 그 사람을 은박지? 같은 걸로 칭칭 감았고

경찰이 다른 사람들 보고 돌아가라고 했었던 거 같다

 

나는 입을 벌린 채로 황급히 자리를 떴다

아래는 뉴스에 떴던 그 사건이다

 

 

뉴스 https://www.straitstimes.com/world/europe/man-sets-himself-on-fire-in-central-prague

 

Man sets himself on fire in central Prague

PRAGUE (AFP) - A Czech man set himself on fire on Friday (Jan 18) in central Prague where the student activist Jan Palach self-immolated 50 years ago to protest the Soviet-led occupation of the then Czechoslovakia. Read more at straitstimes.com.

www.straitstimes.com

 


 

저녁: 체코 코젤맥주!

 

나는 떨리는 심장을 부여잡고 저녁을 먹었다

 

코젤 맥주!

내 인생 최고로 맛있었던 흑맥주였다

 

다음에 한번 더 체코를 가서 힘들었던 트라우마의 기억을 새로운 기억으로 덮고

흑맥주도 한번 더 마시고 싶다

 

여행 끗!

반응형